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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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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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한우리보호작업장(이하 시설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시설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시설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이용인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촬영범위

. CCTV 설치 현황 (9)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3

작업장 내부

3

주차장 및 출입구

1

프로그램실 내부

2

창고 출입구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관리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이 름

소 속

직 위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희

한우리보호작업장

시설장

053-384-1408

관리자()

신*렬

한우리보호작업장

선임직업훈련교사

053-384-1408

관리자()

장*완

한우리보호작업장

직업훈련교사

053-384-1408

 

4. 영상정보의 촬영 시간, 보관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

사무실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상기3.의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 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사무실로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CCTV열람 및 조회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시설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열람 등 요구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4)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시설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솔운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51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시설 누리집을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정일자 : 202512

 

-공고일자 : 2025114/ 시행일자 : 202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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